개발일지/포커디펜스

1.설계도에 맞춰 스크립팅 [CharacterManager]

OfficialCaox 2023. 2. 19. 11:33

선설계 후 코딩은 아주 중요하지만 지키기 쉽지 않은 내용이다. 
귀찮기도 하고 큰 틀을 설계하는것이 얼마나 골칫덩이고 머리가 아픈지..

 

0.간단 기획

 0번째 글에서 설명한 대로 각자 맡은 부분을 기획하고, 공유했다. 

상용화 할 게임이기에 원본을 올릴 수는 없고, 글을 쓰는데 필요한 부분만 업로드 하겠다.

 

 

1.실제 개발
내가 맡은 부분인 CharacterManager.
요구 기능들은 대충 다음과 같다

 

Excalidraw를 사용해서 간단하게 설계해보았다.

실제 기능은 저 사진과 조금 다를것

 

캐릭터는 프리팹 형식으로 저장된다. (게임 내에서 공격, 버프등등의 기능을 가짐)

캐릭터의 프리팹이 아닌 순수한 객체만을 받아와서